제어 밸브 소음 감소
Fisher의 제어 밸브 소음 감쇠 트림은 용도에 맞는 소음 감소 수준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압 강하 액체와 가스를 제어하는 밸브는 주변 소음 수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소음은 밸브 구성품의 기계적 진동, 난류 가스 흐름(공기 역학적 소음), 유체 유량 공동현상(유체 역학적 소음)의 세 가지 기본 방식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어 밸브 소음을 처리하지 않고 방치하면 공정제어 문제가 발생하고 작업자의 안전 위험이 발생하거나 밸브, 파이프, 기타 장비 및 주변 장비에 값비싼 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글로브 제어 밸브용 Fisher Whisper NXG 트림을 사용하면 소음 감소 없이 용량이 제한되었던 소형 밸브를 사용하여 시장보다 20% 더 많은 유량 용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Whisper NXV 트림이 포함된 Fisher Vee-Ball 시리즈 밸브(V150, V200, V300)는 로터리 밸브의 효율성과 Whisper 기술의 음향 감쇠 기능을 결합하여 공기역학적 소음이 문제가 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밸브 소음을 제어하는 두 가지 기본 접근 방식은 소스 처리와 경로 처리입니다. 소스 처리는 제어 밸브 내부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소음을 방지하고 경로 처리는 생성 후 소음을 감소시킵니다.
일반적인 소스 처리에는 난기류를 최소화하는 소음 감쇠 제어 밸브 트림, 인라인 디퓨저, 벤트 디퓨저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인 경로 처리에는 파이프 두께 증가, 음향 또는 단열 추가, 인라인 파이프 소음기 추가 등이 포함됩니다.
유체 역학적 소음은 액체 유량에서 발생하며 주로 공동현상에 의해 발생합니다. 공동현상은 유량 스트림의 증기 공동부 형성과 붕괴로 구성됩니다.
이 소음은 넓은 주파수 범위 전반에서 발생하며 흔히 파이프를 통해 흐르는 자갈 소리처럼 들립니다.
공기역학적 소음은 주로 가스의 난류 팽창이나 압축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소음은 가스가 유수부의 장애물에 부딪히고 감속, 팽창 또는 유체 방향을 변화시킬 때 발생하는 전단력에서 비롯됩니다.
난류가 문제될 수 있는 장소는 스로틀링 영역, 제어 밸브 트림과 본체 벽면 사이의 영역, 제어 밸브 트림의 다운스트림 등 여러 곳입니다.
에머슨 엔지니어들은 제어 밸브와 트림에서 디퓨저와 증기분사기에 이르는 음향 소스를 분석하므로 작업자의 안전을 위험하게 하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벌금 또는 작동 제한을 감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에머슨은 소음 예측에 대해 국제전기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IEC) 60534-8-3 표준을 활용하고 이를 개선하는데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습니다. 에머슨은 유량 실험실과 시험 시설을 이용하여 IEC 표준에 따른 테스트를 통해 정확하고 검증된 소음 예측을 제공합니다.
밸브 잡음 제어를 위해 적절한 밸크 크기 조정이 중요합니다. 밸브 크기가 적당하지 않으면 잡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머슨은 밸브 잡음의 원인이 되는 요인을 설명하기 위해 밸브 사이징 기술과 선택 기준을 표준화했으므로, 에머슨의 제품이 광고대로 사용자의 플랜트에서 작동할 것이라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제트 독립성 종료는 제트 통합을 피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며, 이로 인해 추가적인 소음이 발생합니다. 모든 에머슨 소음 기술은 이 중요한 요소를 표준으로 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압력 관리는 팽창 영역 원리를 이용하여 감압 가스의 체적 팽창과 잠재적 공동현상 액체의 안전한 압력 감소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고유한 유로(Flow Passage)는 난기류를 줄여 충격 관련 소음을 최소화하고 난류 전단층을 단단한 경계로부터 멀리 떨어뜨려 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단계 압력 감소는 건전한 엔지니어링 원칙과 함께 사용되며 제트 크기, 형성, 상호 작용을 제어하고 유체 팽창을 수용합니다.
음파 반사와 소음의 상쇄 간섭을 유발하는 특수 설계 소음기로 소음을 줄입니다.
소음기 설계는 다공관을 둘러싼 다양한 크기의 구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음파는 해당 구멍으로 들어가 서로 영향을 줍니다. 내부 몸통 표면에서 파동이 반사되면 상쇄 간섭이라고 하는 상쇄 효과가 발생하여 하류로 소음 전파가 감소됩니다.